채팅 화면 컴포넌트 레코드 페이지에 추가

채팅이 가능한 채팅 화면 컴포넌트를 레코드 페이지에 추가합니다.

  • [앱 시작 관리자(App Launcher)] > 서비스 콘솔 이름 입력 > 선택

  • 하단의 옴니채널 창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옴니채널 현재 상태를 채팅 가능한 상태로 설정합니다.

  • 메신저에서 채널 검색용 ID를 이용하여 접근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채팅을 시작합니다.

  • 해당 채팅이 옴니채널을 통해 정상적으로 라우팅 되는지 확인 합니다.

  • 채팅을 수락하고 생성된 하위 탭을 확인 합니다.

  • 채팅 화면 컴포넌트가 레코드 페이지에 추가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채팅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.

  • 톱니 바퀴 > [페이지 편집(Edit Page)] > 'SC_chatScreen_Aura' 컴포넌트 오른 쪽 빈칸에 위치 > [저장(Save)] > [활성화(Activation)]

  • [앱 기본값(APP DEFAULT)] > [앱 기본값으로 할당(Assign as App Default)]

  • 서비스 콘솔 선택 > [다음(Next)] > [다음(Next)] > [저장(Save)]를 클릭하여 레코드 페이지에 채팅 화면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.

  • [뒤로(Back)]을 클릭하여 레코드 페이지에 채팅 화면 컴포넌트 추가를 확인합니다.

여기까지 기본적인 세팅이 끝이납니다.

그 외에 추가 설정이 필요한 부분은 하단의 세일즈포스 설정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수정하시면 됩니다.

Last updat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