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중 채널 설정

하나의 오그에 여러 개의 채널을 사용하시는 경우 아래 설정들을 각 채널에 맞게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

카카오싱크

  • 각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싱크를 완료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윈드밀소프트 서버 등록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ID를 윈드밀소프트에 전달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참조 페이지 : 카카오싱크 신청

업무 시간 (Business Hours)

선택 목록 값 집합 (Picklist Value Sets)

Channel 레코드 생성

빠른 텍스트 (Quick Text)

대기열(Queues)

  • 각 채널마다 할당할 사용자가 다르다면 사용할 대기열을 새로 생성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참조 페이지 : 대기열 (Queues)

플로 (Flows)

  • 각 채널마다 할당할 대기열이 다른 경우 각 채팅에 대기열을 할당해주는 플로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[다른 이름으로 저장(Save As)] > 플로 레이블(Flow Label) 입력 > [저장(Save)]

플로 수정

  •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새 플로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[전환 도구 모음(Toggle Toolbox)] > [새 리소스(New Resource)] > 각 필드 값 입력 > [완료(Done)]를 클릭하여 새 리소스를 추가합니다.

  • getQueue 요소 전의 +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.

  • getQueue 요소의 값을 {!QueueName}으로 수정합니다.

  • 오른쪽 상단의 [저장(Save)]을 클릭하여 수정한 새 플로를 저장합니다.

  • [활성화(Activate)]를 클릭하여 수정한 새 플로를 활성화 합니다.

  • 기존의 플로는 [비활성화(Deactivate)]를 클릭하여 비활성화 합니다.

    • 기존 플로와 새 플로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원하시는 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플로 수정 시 고려 사항

  •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새 플로를 수정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사용하시려는 대기열의 수만큼 새로운 요소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.

  • 결정(Decision) 요소의 리소스가 유효하지 않다는 문구가 출력 된다면 표에 명시된 순서대로 클릭하여 리소스를 입력해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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